개미의 일상/개미의 밥

[명동 맛집] 애성회관 한우곰탕

그냥 개미 2021. 12. 28.

명동에 맛집이 있다고해서 가봤다.
메뉴는 간단하게 곰탕과 콩국수가 있었다.
곰탕 가격은 보통이 8천원, 특이 만원이다.
요즘 비싼 물가 생각하면 적당한 국밥 가격인 것 같다.
평일 낮에도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가게 회전율이 빨라서 자리도 금방 난다.

한우곰탕은 주문하고 금방 나온다.
일단 파가 엄청 많이 들어있다.
밥도 이미 말아져서 나온다.
나는 항상 말아먹는데 이미 말아져서 나오니 편하고 좋았다.
그리고 대부분 국밥은 뜨끈뜨끈하게 나오는데 애성회관 한우국밥은 따끈한 정도로 나온다.
그래서 식히지 않아도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엄청 뜨끈뜨끈한 국밥 좋아하는 사람들은 별로일지도..
나는 뜨거운 것도 식혀먹어서 딱 좋았다.

사리면은 부드럽고 맛있었다.
사리추가가 천원이다.
시키진 않았는데 면사리가 두 덩이 나온다고한다.
둘이가면 사리추가해서 나눠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라면보단 굵고 우동보다 얇은데 딱 좋았다.
맛도 있다.

한우 고기는 몇 점 없지만 부드럽고 맛있었다.
국물, 밥, 면, 고기 다 완벽했다.
또 가고 싶다.

김치는 덜어 먹으면 된다.
깍두기랑 김치가 같이 들어있다.

김치는 별로 맛이 없었다.
깍두기는 맛있어서 깍두기로 골라 먹었다.

근처에 있으면 정말 자주 갈 국밥집이다.
나한테 한가지 단점은 파가 너무 많았다는거..
파 맛 때문에 국물 맛이 안나서 파 좀 치우고 먹었다.
그래도 파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 달라고 안해서 좋을듯..

남대문 지하쇼핑센터에 붙어있는 경고글이 너무 귀엽다.
음식물이 아니라 호떡 ㅋㅋㅋ

'개미의 일상 > 개미의 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남 술집] 등꽃  (0) 2022.01.18